본문 바로가기

연 예 일 보

종영앞둔 청담동 앨리스 줄거리 빠르게 다시보기

회를 거듭할 수록 스토리가 복잡해지는 청담동앨리스.

 

국민여동생이자 드라마의 여왕이었던 문근영의 복귀작이라 많은 관심을 가졌지만. 낮은 시청률에 마음이 아프네요. 예상되었던 16부작의 미니시리즈. 종영까지 2회분을 남긴 상황에서 혹시나 청담동앨리스를 보지 못하셨던 분들이 계실 듯하여 1회 부터 14회까지 짧은 줄거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포털사이트 마다 준비된 콘텐츠이지만. 하나 하나 눌러 확인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리니 말이죠.

 

 


청담동 앨리스

정보
SBS | 토, 일 21시 50분 | 2012-12-01 ~
출연
문근영, 박시후, 소이현, 김지석, 신소율
소개
시작은 노력형 캔디였으나 더 이상 캔디로 살지 않겠다고 선언한 뒤 노력형 신데렐라가 되는 주인공을 통해 대한민국을 지배하는 부...

 

 


▣ 청담동 앨리스 1회 줄거리

세경은 지앤의류에 최종 합격하고 기쁜 마음으로 첫 출근을 하지만 꼴찌로 채용되었다는 말에 충격받는다. 한편, 회사 차로 운전을 하고 가다가 사고가 나고 승조와 처음 만나게 된다.

 

▣ 청담동 앨리스 2회 줄거리

세경은 자기가 모셔야 하는 사모님이 별 볼 일 없던 고등학교 동창 윤주라는 사실을 알고 치욕스럽지만 공적으로 대하며 일하기로 결심한다. 한편, 세경은 가난한 현실 때문에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힘들어한다.

 


▣ 청담동 앨리스 3회 줄거리

세경은 윤주에게 지앤의류 사모님 자리까지 어떻게 올라갔는지 비결을 알려달라고 한다. 한편, 인찬은 불법유통으로 회사에서 결국 고소를 당하고 세경은 인찬과 확실하게 정리하기로 마음먹는다.

 


▣ 청담동 앨리스 4회 줄거리

윤주는 세경에게 시크릿 다이어리를 넘겨주고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디자이너이자 마담뚜인 타미홍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 청담동 앨리스 5회 줄거리

새로운 토끼를 찾으라는 윤주의 말에 세경은 허탈한 한숨을 토해내고 타미홍은 청담동에 들어오고 싶어하는 세경의 마음을 눈치챈다.

 


▣ 청담동 앨리스 6회 줄거리

세경의 친구 아정은 세경의 방에서 시크릿 다이어리를 발견하고 너답게 살라며 세경을 다그친다. 승조는 회장님 비서 행세를 하며 세경의 요구사항을 들어준다.

 


▣ 청담동 앨리스 7회 줄거리

세경은 윤주의 말을 되새기며 시크릿 다이어리를 다시 읽고 마음을 잡는다. 세경은 승조를 사무적으로 대하기 시작한다.

 


▣ 청담동 앨리스 8회 줄거리

승조가 바로 아르테미스 회장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세경은 충격을 받는다. 한편, 승조는 문비서에게 세경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소리를 듣고 좋아한다.

 


▣ 청담동 앨리스 9회 줄거리

승조는 자신이 아르테미스 회장이라고 세경에게 고백을 하고 혼란스러워하는 세경의 마음을 잡기 위해 술을 사 들고 세경의 집을 찾아간다.

 

 

▣ 청담동 앨리스 10회 줄거리

세경과 승조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고 세경은 모든 사실을 승조에게 고백하기로 마음먹는다.

 


▣ 청담동 앨리스 11회 줄거리

승조의 갑작스러운 결혼발표에 일남은 이 모든 게 진짜 사랑이 아니라 나에게 복수를 하기 위한 쇼라며 화를 내고 세경은 불안한 채 어찌할 바를 모른다.

 

▣ 청담동 앨리스 12회 줄거리

세경의 여권을 직접 찾아온 승조는 함께 여행 다닐 생각에 설렌다. 한편 세경은 승조에게 자신의 부모님과 함께 식사하기를 제안하고 일남을 그 자리에 초대한다.

 

 

▣ 청담동 앨리스 13회 줄거리

승조는 타미홍을 보자 기분 나쁜 듯 왜 여기 있느냐고 묻고 세경은 긴장한 채 승조를 달래며 타미홍과 눈빛을 주고받는다.

 

▣ 청담동 앨리스 14회 줄거리

승조는 아무 일 없었던 듯 평소와 다르지 않게 세경을 대하며 예정대로 결혼 준비를 진행한다. 승조는 보여줄 것이 있다며 세경을 성당으로 데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