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볼만한 서울 먹거리 비진도 해물뚝배기 충정로직영점!




가볼만한 서울 먹거리

비진도 해물뚝배기 충정로직영점




연휴가 끝났습니다. 오늘까지 연차내고 총 사흘을 내리 쉬는 분들 있겠지만. 짧은 휴식을 마치고 출근길 서두른 분들이 많습니다. 쉬는사이 근거리 여행다녀온 분들도 있겠지만. 주변살펴보면 대체적으로 불경기에 쌈짓돈 아끼기위해 휴식 취한분들이 많았습니다. 다만 하루쯤은 일상의 고단함을 털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잘 먹는것이 Healing Time 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가볼만한 서울 먹거리 중 Health와 Taste 모두 잡을 수 있는 곳. 비진도 해물뚝배기 충정로직영점을 소개합니다.


충정로역 인근 소문난 Taste Delicious


비진도 해물뚝배기. 생소한분들 많으시겠지만 충정로역 인근에선 소문났습니다. 작은 평수의 매장은 언제나 손님들로 넘치곤 합니다. 이곳의 주력메뉴는 해물뚝배기. 여러 해산물을 듬뿍담아 내어 풍족한 식사와 안주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여러차례 방송과 언론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특히 지상파 맛집 프로그램에선 한 번씩 소개된 만큼 일부러 찾아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 비진도 해물뚝배기는 언론과 방송에서 몇차례 소개된 맛집입니다.



▲ 출입구 정면으로 산토리니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큰 기대는 금물입니다. 처음 맛보면 싱거움에 고개를 절레 흔들 수 있습니다. 이유는 있습니다. 음식에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고 자연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결국 맛의 평가는 주관적일 수 밖에 없지만. 음식평론가의 추천으로 유명 맛집을 찾았다가 실망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조미료에 익숙해진 혀로 인한 경우가 참 많습니다.


때문에 비진도 해물뚝배기를 찾는다면 최소 세 술이상 뜨고 난후 맛을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의 차이가 있습니다. 설령 식사간 느끼지 못했다 하더라도. MSG가 들어있지 않아 자극은 덜했을지 몰라도 끝 맛은 더 개운합니다. 또 일반음식점서 먹던 뚝배기와 달리 속도 더부룩 하지 않습니다. 특히 해산물을 즐겨드시는 분들은 이 차이에 반해 첫 방문후 단골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첫술은 약간 싱겁습니다.



▲ 건강 생각한 해산물을 안심하고 맛볼 수 있습니다.


비진도뚝배기의 Best Menu


모든 음식이 다 맛있진 않습니다. 개인마다 기호가 다르고 선호하는 해산물이 다릅니다. 다만 주관적 판단에서 Best Menu를 꼽아본다면 세가지로 압축 할 수 있습니다. 해물뚝배기가 메인이지만 전복을 넣고 끓인 전복뚝배기도 있습니다. 기본베이스는 같지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전복이 두 세알더 들어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더 비싼감은 있지만 귀한 재료 통채로 넣고 끓여내는 만큼 건강에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대표메뉴는 다양한 해산물 듬뿍얹은 뚝배기 입니다.



▲ 요렇게 삼색밥과 함께하면 식사로도 안성맞춤 입니다.


한참 살과 맛 오른 대하구이도 추천합니다. 보통 둘이 방문하면 뚝배기에 대하만 주구장창 먹기엔 지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선지 비진도 해물뚝배기는 세트구성을 통해 대하와 전복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대하 대신 가리비로 채울수도 있어 구이메뉴도 종류별로 맛볼 수 있습니다. 보통 방문할 적엔 대하보단 가리비와 전복구성을 선호하는 편으로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 나는 끝맛이 일품입니다.


마지막 추천메뉴는 다 비운 뚝배기에 넣어먹는 라면사리와 삼색공기밥 입니다. 조금은 심심한 국물맛을 사리넣어 매력적인 해물라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혹여나 아쉬운 한술을 채울 수도 있고. 소주 한잔 걸치는 중 친구한명 더 동석할때 부담되지 않게 안주삼을 수도 있습니다. 삼색공기밥도 라면사리에 준하게 매력적입니다. 보통 뚝배기와 함께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세가지 알록달록한 색상을 보노라면 없던 입맛도 돌아옵니다.



▲ 전복뿐 아니라 제철인 대하구이 맛있습니다.



▲ 매장안 수조에서 그때 그때 신선한 해산물로 조리합니다.


편안한 식사와 독채예약 가능한 충정로직영점


충정로엔 비진도 해물뚝배기가 두곳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릴 매장은 따로있습니다. 사실 두 매장이 같은 곳이긴 합니다. 3번출구 인근은 본점. 5번출구 근처는 직영점이 있습니다. 따로 소개하는 이유는 편안한 식사 때문에 그렇습니다. 본점엔 항상 많은 손님 방문해서 줄이 길어지거나 준비된 물량이 동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에반해 직영점은 아직까진 준수한 편으로 주요시간대 제외하면 더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눈치보지 않고 해물뚝배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좋은 안주에 술한잔 하기에도 좋습니다.



▲ 연말엔 손님이 많이 몰리곤 합니다. 이번달 방문하면 편안한 식사가 가능합니다.


물론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직영점 역시도 손님이 붐빌 수 있기 때문에 방문전 전화확인은 필수 입니다. 한가지더 아셔야 할 부분은 이곳은 점심과 저녁 두 타임에 나누어 장사합니다. 먼저 점심타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2시까지. 잠깐의 휴식과 준비시간을 거쳐 오후타임이 오후 05시 30분 부터 11시까지 판매합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인 만큼 토요일 까지 운영한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즈음 부터 팀원 모두 방문할 수 있는 식당예약 하기위해 눈치보는 분들 많은데 비진도 해물뚝배기 충정로직영점은 독채예약도 가능합니다. 사전상담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준비메뉴 전달하면 해당타임에는 일절 손님을 받지 않습니다. 즉 다른 테이블 눈치보지 않고 음주가무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진도 해물뚝배기와 관련한 자세한 확인히 필요한 경우는 아래 링크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비진도해물뚝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