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review

부동산 투자 잘하는 법을 방해하는 세가지

부동산 투자 잘하는 법을 방해하는 세가지

첫째로 투자금 즉 종자돈이 없어서 투자를 생각도 못한다고? 

물론 투자라는 것이 금전 투자를 말하므로 투자금은 기본이다. 그런데 보통 부동산하면 보통 고액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어마어마하게 큰 돈만을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꼭 그런 것 만은 아니다. 보통 부동산 경매물건을 보면 1천만으로 투자 가능한 부동산이 있다. 정령 돈이 없어 투자를 못한다? 그렇다면 지금 1억이 있다면
바로 투자 할 수 있는가? 아니 잘 몰라서 은행에 입금, 예금을 넣어 이자라도 받아야 하는데 괜찮은 상품은 알고 있는가? 필자 짐작하기를 당신은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고 있을 확률이 크다.
당신이 결혼이나 인생을 살아감에 분명 아파트,주택은 꼭 필요하면 이것들에 대해서 고민 안 해 본사람은 없을것이다. 돈이 생긴 뒤에 공부하고 그때가서 생각해보겠다고? 그건 아니다. 지금 당장 관심있는 아파트를 찍어
국민은행사이트에 마이시세에 저장해라. 그리고 분양가부터 가격을 봐두고  현재까지의 시세을 흐름 익혀라.
최소한 기간은 1년이다. 이런 노력없이 힘들게 모은 종자돈이나 어렵게 대출받은 목돈을 쓸 수 있는가?


둘째로 부동산을 배워라. 정보와 지식을 수집해라. 

 현재는 인터넷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정확한 정보라면 돈이 되고 재테크로 연결되지만 잘못된 정보는 독이 되고 재테크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부동산 투자에 초보자라면 부동산 지식,정보의 선택이 쉽지 많은 않을 것이다. 현재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정보 분석 업체도 많이 있고 직접 부동산 투자 상담을 해주는 곳도 많다. 이런 업체의 정보나 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모른 만큼 수수료를 줘야하고 투자에 대한 수익보장도 역시내가 책임지는것이다. 부동산에 대한 지식 습득과 정보수집 그리고 부동산 현장을 다니면서 얻은 감각을 이용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세상엔 공짜는 없다.
 
셋째도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민 즉 자신감 부족이다.

맨위글에서 설명 했듯이 최소한 자신이 관심있는 아파트에 대한 정보와 과거시세를 모른다면 막연한 두려움..
즉 자신감은 결여된다. 남에 눈치 볼것없다. 남이 돈을 벌어다 주는가..아니면 확실한 투자처를 추천해주는가
손해를 봐도 당신이고 이득을 취해도 당신이다. 다 아는말 공부해서 남주냐..실감하라.

부동산 투자 잘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이런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할 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