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개사 review

공인중개사 시험를 처음 시작하는 수험생을 위한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시험을 처음 시작하는 수험생을 위한 공부방법

 

부동산학개론

 
부동산 학개론은 부동산과 경제를 공부해야 합니다.
부동산이 어떤 것인지 , 부동산의 경제이론 ,부동산의 수요와 공급 ,부동산의 소유활동 ,부동산의 감정평가등 부동산과 관련된경제 활동을 공부해야 합니다.

암기 보다는 기본 이론에 따른 이해를 바탕으로 응용력을 키워야 합니다.
기본서외의 내용이 자주 나오고 해마다 그 해에 이슈가 되는 부동산문제나 정책 등이 문제에 나오기도 합니다.
평상시에 뉴스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 입니다.
부동산 학개론은 이런 특성때문에 쉽다는 분과 어렵다는 분이 극명한 차이를 나타냅니다.
     

민법및 민사특별법

 
사회생활에 있어서 기본이되는 법중에 하나 입니다.
다툼이 없는 것이 최상 이겠지만 다툼있을시 기준이 되는 법이 민법입니다.
그래서 민법은 자격증 시험에서 가장 많은 선택되는 것이지요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민법 전 부분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부동산과 관련된 부분이 나오지요.

다른 과목도 부동산과 관련있는 부분만 출제 됩니다.
과목중 민법은 법중에 가장 기초가 되는 법으로 법을 처음으로 접하므로 누구나 어려워 하는 과목입니다.
일단 법률 용어가 낯설고 헤갈리고 그말이 그말 같고 하지만 법이라는 과목은 법조문으로 정해져 있는 것을  해석하는
공부
입니다. 그러므로 법조문을 이해하면 쉽게 해결할수 있습니다.
민법은 직접 내가 당사가자 되어보면 좀더 쉽게 이해되어 지지요. 갑이 되어보고 을이 되어보고 ..
이렇게 1차 과목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두과목다 좋은 점수를 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좀더 쉬운 쪽으로 치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목당 40점 이상 두과목 평균60점이상 이면 합격이니 점수가안나오는 부분을 안되는데 계속공부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 좀더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중개사 review] - 부동산학 과 부동산 이란
[중개사 review] - 실수하지 않고 공인중개사 시험공부하는 5가지 방법
[중개사 review] - 공인중개사 무료 동영상강의 오픈